언리얼 기본노드 메모 개념정리
------------------------------------------------------------
멀티플라이
곱하기
주로 강도를 제어할때 쓴다.
------------------------------------------------------------
Power
대비(콘트라스트)를 표현 할때 사용
연결된 수치를
거듭 제곱으로 곱한다. 라고 문서에...
---------------------------------------------------------
=================================================
정확한 정보없이 개인적인 기준을 잡기위해 메모한 부분입니다.
1의 10제곱은 = 1 이기때문에 흰색은 1수치의 흰색은 변화가 없고
1이상 올라가지 않는다. 이미시브에 연결해본 결과로는...
일정 수치에서 올림, 올림된 수치는 곱해져서 밝아지고
일정 수치에서 내림, 내림된 수치는 반대값으로 곱해져서 어두워 지는거같다.
일정 수치(모르겟다. 대충 내림 하는 수치가 0.5보다 높다고 느껴진다…)
올림된 영역은 밝아지고 내림된 어두운 영역은 어두워 지면서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에 경계가 명확해 진다.
경계가 명확해 지면서 밝은 부분이 많이 쪼그라듬.
내림하는 비율이 더높은 거 같다.
수치가 올라가면서 대비가 되고 밝은 영역이 쪼그라 든다.
================================================
그레이가 아닌 RGB텍스쳐가 연결된 경우에
R, G ,B 에 들어간 수치만큼 거듭 제곱 이된다.
곱해지면서 채도가 올라가면서 어두워 진다.
------------------------------------------------------
Switch 노드
디폴트 벨류가 꺼져있으면 페일이 되고
체크가 되어있 으면 트루가 된다.
스위치 노드도 다양하게 사용 되는 것 같다.
-----------------------------------------------------
Lerp 노드
엔진에서의 명칭은 linearInterpolate
===
A
B
Alpha
===
A의값과 B의값을 Alpha를 이용해서 나누어 출력한다.
0.5 를 기준으로
Alpha의 검은색은 A를 출력하고
Alpha의 흰색은 B를 출력한다.
A, B에 서로 다른 텍스쳐를 넣고 알파맵을 이용해서 블랜딩 할수도있고.
버텍스 페인팅에도 활용한다.
프레넬 노드를 활용해서 알파를 만들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Append
덧붙이다. 라는 뜻으로
엔진에 노드명칭은 정확히 Append Vector
채널값을 더해 주는데 주로 사용
노말의 강도를 조절할때
Append 노드에 R,G값을 연결해 강도를 조절한다.
RG의 채널값을 더해서 한번에 RG값을 조절하기위해 Append를 사용
RGB(XYZ)를 이용
위치값을 설정할 때에도 이용된다.
----------------------------------------------------------
OneMinus
반전이라고 생각하면 될거같다.
---------------------------------------------------------